본문 바로가기
잡다한걸 알아보기

청와대 전면 개방 행사 정보/ 청와대 관람 출입 예약방법, 신청방법

by 한스푼더 2022. 5. 11.

05월 10일 윤석열 당선인의 취임식을 끝으로 대한민국에 새로운 대통령이 탄생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후보 시절 자신의 공양을 이행하기 위해 청와대의 문을 전면 개방하였습니다. 청와대를 개방한 지 며칠 안돼서 그런지 아직까지는 경쟁률이 만만치 않아서 예약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유명인이나 SNS 셀럽들은 진작에 예약을 마치고 다녀와서 인스타그램 피드를 채우느라 바쁜 것 같습니다.

 

이제 일반 국민들도 청와대를 출입할 수 있고 사진도 마음껏 찍어서 자랑할 수 있으니 대통령만의 특권을 국민들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청와대 개방 후 예약을 하는 방법과 청와대 출입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청와대 출입 신청하기

 

 

○ 청와대 개방일정

 

 

우선적으로 청와대 개방 일정은 2022.05.10 ~ 2022.05.22 까지 운영될 예정입니다. 그 이후의 일정은 아직 미정이기 때문에 청와대의 공식 답변을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개방 첫날인 05월 10일은 12:00~20:00까지 개방을 하였으며 05월 11일부터 05월 22일까지는 07:00~19:00까지 개방할 예정입니다. 청와대 개방 예약 사이트는 청와대 공식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예약이 가능하지만 편의를 위해 아래 링크로 달아놓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청와대 출입 예약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출입 개방신청 바로가기

 

반응형

 

 

 

청와대, 국민 품으로

청와대, 국민 품으로

www.opencheongwadae.kr

 

또한 청와대를 개방하며 정부는 여러 가지 행사와 퍼레이드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방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하니 단순히 개방하면서 공약이행을 위한 개방이 아닌 윤석열 정부의 성의와 민심을 생각한다는 마음이 깃든 게 아닌가 싶습니다. 윤석열 정부는 청와대 개방 행사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방문객분들을 위한 공연, 사자춤 탈춤 퍼레이드, 산책로 걷기 프로그램, 역사 해설코스, 국가의 경사를 맞아 펼쳐지던 내금위 무사 등용 등등 청와대를 처음 개방하며 부가적인 설명과 행사가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벌써부터 청와대를 다녀와서 인증샷을 SNS에 올리거나 주위에 자랑하는 분들이 많은 만큼 아직까지는 예약이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행사가 많은 22일까지 예약을 성공하셔서 따뜻한 봄 날씨에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지방에 사시는 분들도 청와대를 보기 위해 예약을 하고 다녀오는 등 코로나가 풀린 요즘 시기에 좋은 구경거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진으로 본 청와대는 무엇보다 푸르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었으며 이름처럼 남색 지붕의 기와집들이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역대 대통령들의 역사와 대한민국의 역사를 위해 아이들과 혹은 가족들과 다녀온다면 좋은 추억거리로 남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남는 건 사진이기에 꼭 청와대에 들려 가족분들과 평생 기억에 남을 사진을 앨범에 담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기존에는 청와대 건물 내부까지 공개를 할 예정이었으나 많은 인파를 감당하기 힘들어서 청와대 건물 내부까지는 힘들더라도 청와대 안에 들어갈 수 있으니 늦지말고 예약하셔서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